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동화주택이 대구 달성군 다사읍 일대에 분양한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3차' 아파트의 청약 당첨자가 발표됐다.
2일 인터넷 청약사이트인 '아파트투유'(www.apt2you.com)에서는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3차' '천안 신방통정지구 하나리움 아인스파크'의 청약 당첨자가 공개됐다.
지난달 실시한 청약접수에서 전 가구 순위내 마감에 성공했다. 전용 84㎡가 1순위에서 4.56대 1의 높은 청약률을 보였고, 평균 경쟁률은 2.81대 1을 기록했다. 계약기간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인 '천안 신방통정지구 하나리움 아인스파크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에 지어진다. 전체 305가구가 전용면적 59㎡A·B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지난달 1순위 청약 미달 후 3순위에서 전용 59㎡B만 당해지역 마감됐다. 계약은 오는 8~10일 사흘간 진행된다.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아파트투유는 분양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주택청약통장에 가입한 사람이면 공인인증서만으로 간편하게 청약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누르면 신상정보와 청약통장개설은행, 청약통장 개설일, 납입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 확인은 발표일로부터 10일 동안 조회가 가능하다.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분양정보와 청약경쟁률, 청약가점 계산, 주택청약 용어설명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