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SOE)에서 개발한 MMOFPS ‘플래닛사이드2’의 무기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영상을 26일 공개했다.
OBT 이후 최초 업데이트를 통해 27종의 무기류가 공개되어 더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와 더불어 다음은 새로운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했다. 기존 FPS와 다른 ‘플래닛사이드2’만의 대규모 전쟁 플레이를 느낄 수 있으며, 보병전, 기갑전, 공중전을 통해 차별화된 전쟁 콘텐츠와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기갑전투 영상에서는 전차 등 차량 수 십대가 전진, 무차별 포격을 하는 지상 전면전을 실감나게 재현했으며, 하늘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공중전은 강력한 폭격으로 적군을 제압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플래닛사이드2’는 자체적인 영상 녹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유저들 간에도 스스로 제작한 영상 공유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이들은 다음 공식 tv팟 및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플래닛사이드2’ OBT 5일만에 접속자 증가에 대응해 추가 서버 2대를 오픈하며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ps2.daum.net)와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s2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