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폴란드에 대표사무소 개설

2014-06-11 10:51
  • 글자크기 설정

신한은행은 폴란드 브로츠와프 지역에 대표사무소를 개설했다. (왼쪽부터)유럽신한은행 박부기 법인장, LG전자 박근직 법인장, LG 디스플레이 여정웅 법인장, 브로츠와프시 마친 어반 재무국장, 브로츠와프시 투자공사 다리우슈 오스트로프스키 사장, 주 상공회의소 크리스토프 브라모르스키 이사 등이 개소식에 참석,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아주경제 박선미 기자 = 신한은행은 폴란드 남부 최대 공업도시 브로츠와프에 유럽신한은행 폴란드 대표사무소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사무소 개설 행사는 10일 오전 10시 30분(현지시각)에 열렸다. 박부기 유럽신한은행 법인장, 신한은행 런던지점장, 브로츠와프 시정부·감독당국 관계자, 폴란드 진출 주요 국내기업 법인장, 브로츠와프 투자공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브로츠와프는 서쪽으로 독일, 남쪽으로는 동유럽 공업중심지인 체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서쪽으로는 우크라이나, 루마니아와 인접해 동서 유럽을 연결하는 물류 중심지로 꼽힌다. 또 유럽 내의 최대 가전 생산기지로 LG그룹을 비롯한 외국인 투자가 집중된 지역이다.

신한은행은 1994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법인 영업을 시작해 독일을 비롯한 서유럽 내의 한국계 진출 기업에 금융 지원을 해왔다.

유럽신한은행 관계자는 “폴란드 브로츠와프는 서유럽과 동유럽을 연결하는 지리적 요충지이자 경제 중심지”라며 “이번 폴란드 대표사무소 개설을 통해 동유럽 진출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