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와 따뜻한 봄을 즐기고 싶지만 미세먼지가 걱정되는 임산부들은 태교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태교여행은 태아와 함께 가족간의 추억을 만들고, 부부가 오붓하게 대화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여 임신 우울증의 극복에도 좋다.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는 비행 시간이 길지 않은 곳 중, 임산부와 태아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청정 태교여행 지역을 소개했다.
제주 최대 야외 스파인 ‘해온 스파 앤 가든’은 로맨틱한 봄 밤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패밀리, 프라이빗, 힐링의 세가지 종류로 구성된 자쿠지에서 별이 쏟아지는 제주도 밤 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부부에게도, 태아에게게도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준다.
롯데 호텔 제주에서 자동차로 약 30분 거리에는 돌고래 태교를 할 수 있는 마린파크가 있다. 마린파크에는 부부가 함께 물 속에서 돌고래를 만지고 교감하는 등의 돌고래 태교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돌고래의 초음파는 임신으로 급격한 호르몬 변화를 겪는 임신부의 우울증을 완화시켜 주고 태아의 뇌신경에 자극을 준다고 하니,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롯데 호텔 제주는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Jeju-Island-Hotels-Lotte-Hotel-Jeju.h529884.Hotel-Information)에서 세금 및 서비스 요금 포함해 1박에 27만원 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해비치 호텔 제주(4.5성급)’는 동남아 휴양지를 연상하게 하는 이국적 풍경을 자랑한다.
썰물 때가 되면 둥그런 호수 모양으로 백사장이 드러나는 표선 해비치 해변을 조망할 수 있는 넓은 창과 발코니가 있어 객실 내에서 휴식을 취하며 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사계절 따뜻하게 이용 가능한 실내 수영장은 청정 자연 제주의 지하수를 사용하여 피부에 좋으며, 오붓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쿠지도 별도로 마련돼 있다.
해비치 호텔 제주는 익스피디아(http://www.expedia.co.kr/Jeju-Island-Hotels-Haevichi-Hotel-Jeju.h3294817.Hotel-Information)에서 1박에 세금 및 서비스 요금 포함해 34만원 대에 예약 가능하다.
◆'레오팔레스 리조트 괌(4성급)'은 호수에 위치해 입구에서부터 맑은 물 속 물고기들이 여행객을 반긴다.
아늑한 휴식을 위한 태교 여행에서 다른 휴양객들이 북적인다면 신경이 쓰일 것. 여의도 면적의 약 두 배 가량의 부지를 갖고 있는 이곳은 호텔들이 주로 몰려 있는 투몬 비치와는 거리가 있어 다른 여행객에게 방해 받지 않고 한적하고 조용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리조트 내 레스토랑 '라고'에서 씨푸드 뷔페가 열린다. 대게,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부터 육류, 야채까지 있는 뷔페에서 임산부와 태아의 체력을 보충해 보자.
레오팔레스 리조트 괌은 익스피디아( http://www.expedia.co.kr/Guam-Hotels-Leopalace-Resort-Guam.h3741258.Hotel-Information)에서 세금 및 서비스 요금 포함해 1박에 14만원 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보라카이의 '샹그릴라 보라카이 리조트 앤 스파(5성급)'는 필리핀 전통 배인 '방카'를 타고 물고기가 보일 정도로 투명한 바다 위를 20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하게 된다.
이곳은 샹그릴라 계열 중 유일하게 풀빌라를 갖추고 있어 조용하고 차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태교여행객에게 최적의 장소다.
바다를 바라보며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개인풀과 자쿠지, 테이블이 있는 정자, 침대 겸용 소파까지 완비되어 풀빌라에서 나오지 않고도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매일 제공되는 과일 서비스는 투숙객들이 가장 기다리는 서비스 중 하나로, 먹고 싶은 과일이 있으면 취향에 맞게 과일을 가져다 주니 비타민이 필요한 임산부에게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기(氣)'라는 뜻을 가진 '치 스파'에는 임산부를 위한 스파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샹그릴라 보라카이 리조트 앤 스파는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Aklan-Hotels-Shangri-Las-Boracay-Resort-And-Spa.h2479541.Hotel-Information)에서 세금 및 서비스 요금 포함해 1박에 56만 원 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산소탱크 보르네오의 관문인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넥서스 리조트 & 스파 가람부나이(4.5성급)'는 코타키나발루 최고의 화이트 비치와 정성들여 꾸며진 열대 정원이 아름다운 곳이다.
해변의 길이만 해도 6km에 이르는 거대한 휴양 낙원으로 해변에 접한 200만㎡ 규모의 부지에 485실의 리조트와 8개의 레스토랑 및 바,스파 등을 갖추고 있다.
전담 정원사가 따로 있을 정도로 정원에 자부심이 대단한 곳으로, 거대한 나무와 화려한 화초들이 조화를 이룬 열대 정원 사이로 운치 있는 산책로가 구불구불 이어져 있다.
덕분에 굳이 바깥까지 나갈 필요 없이 리조트 건물 사이를 걷기만 해도 보르네오의 깊은 향취를 흠뻑 느끼며 태아에게 깨끗한 공기를 전달할 수 있다.
넥서스 리조트 & 스파 가람부나이는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Kota-Kinabalu-Hotels-Nexus-Resort-Spa-Karambunai.h1742700.Hotel-Information)에서 세금 및 서비스 요금 포함해 1박에 18만원 대부터 예약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