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2014-03-05 16:08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전운 기자 = 팔도는 공식 기업블로그 ‘온종일 맛있는 생각뿐’이 2014 제5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식품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7일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진행하며, 전문가, 실무자, 사용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우수블로그를 평가하고 시상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총 60여개의 기업과 공공 부분이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팔도 기업블로그 ‘온종일 맛있는 생각뿐’은 다양한 라면 레시피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주 2회씩 소개되는 ‘달콤한 레시피’는 간단한 라면 요리법을 공개하고, 재료부터 요리과정 모두를 동영상으로도 제작해 누구나 쉽게 라면요리를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블로그에는 ‘골빔면’(골뱅이+비빔면), ‘참빔면’(참치+비빔면) 등 ‘비빔면’을 활용한 37가지 레시피와 불짜장(일품짜장면+불낙볶음면)과 같은 ‘불낙볶음면’을 활용한 16가지 레시피 등 총 80가지의 다양한 라면 요리법이 공개돼 있다.

또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 다양한 세대의 공감을 얻기 위해서 라면에 관한 궁금증부터 날씨, 교통정보, 건강, 맛 집 등 다양한 콘텐츠로 매일매일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26만 명이 팔도 블로그를 방문했다.

이기태 팔도 블로그 담당자는 “먹방(먹는 방송), 모디슈머(기존 제품을 본인 취향대로 만들어 즐기는 소비자)등이 유행하면서 요리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뿐만 아니라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팔도 블로그를 찾고 있다”며, “앞으로도 팔도 블로그는 팔도의 다양한 SNS 채널(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오픈캐스트 등)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블로그와 관련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쳤던 사업자들이 2008년에 만든 사단법인으로 정부에서 인정한 SNS 관련 사단법인으로는 가장 오래 되었으며,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으로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