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은 오는 7일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진행하며, 전문가, 실무자, 사용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우수블로그를 평가하고 시상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총 60여개의 기업과 공공 부분이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팔도 기업블로그 ‘온종일 맛있는 생각뿐’은 다양한 라면 레시피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주 2회씩 소개되는 ‘달콤한 레시피’는 간단한 라면 요리법을 공개하고, 재료부터 요리과정 모두를 동영상으로도 제작해 누구나 쉽게 라면요리를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블로그에는 ‘골빔면’(골뱅이+비빔면), ‘참빔면’(참치+비빔면) 등 ‘비빔면’을 활용한 37가지 레시피와 불짜장(일품짜장면+불낙볶음면)과 같은 ‘불낙볶음면’을 활용한 16가지 레시피 등 총 80가지의 다양한 라면 요리법이 공개돼 있다.
또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 다양한 세대의 공감을 얻기 위해서 라면에 관한 궁금증부터 날씨, 교통정보, 건강, 맛 집 등 다양한 콘텐츠로 매일매일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26만 명이 팔도 블로그를 방문했다.
이기태 팔도 블로그 담당자는 “먹방(먹는 방송), 모디슈머(기존 제품을 본인 취향대로 만들어 즐기는 소비자)등이 유행하면서 요리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뿐만 아니라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팔도 블로그를 찾고 있다”며, “앞으로도 팔도 블로그는 팔도의 다양한 SNS 채널(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오픈캐스트 등)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블로그와 관련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쳤던 사업자들이 2008년에 만든 사단법인으로 정부에서 인정한 SNS 관련 사단법인으로는 가장 오래 되었으며,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으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