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NHN블랙픽(대표 우상준)이 ‘아스타’의 대규모 업데이트 시리즈 제4탄 ‘경쟁(競爭)’을 27일부터 시작한다. 지난해 11월 ‘조우’를 시작으로 월 단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온 NHN블랙픽은 이번 경쟁 업데이트도 이용자들의 플레이 본능을 일으키는 막강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먼저 새로운 난이도의 던전을 추가하여 이용자들의 승부욕을 자극한다. ‘시련의 산’ 내 보스룸인 '나무의 시험장’ 등 4개 던전에 ‘매우 어려움’ 던전 난이도와 신규 던전 난이도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유물 등급 보상 아이템’과 ‘업적’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대거 마련했다. 복귀 유저들을 위해 ‘귀환하라 수행자여!’ 이벤트를 다음달 13일까지 진행하고 ‘레이드 던전 특별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내달 12일까지 모든 레이드 던전에서 추가 입장 시 소모되는 영석을 기존 200개에서 50개로 할인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제1차 아스타 토너먼트 대회’를 3월 8일부터 15일까지 매 주말마다 개최한다. 5명씩 구성된 16개팀이 도전하는 ‘최강 혈족에 도전하라’ 와 다른 직업과 대결을 겨루는 ‘최후의 1인에 도전하라’ 등 두 개의 도전 테마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2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http://asta.hangame.com/promotion/firstTournament.nhn)에서 신청가능하며 대진표는 3월 4일 공개된다. ‘경쟁’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http://asta.hangam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