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체험상품은 의료와 관광이 어우러진 복합상품으로 금년초 CJ월디스와 의료관광관련 업무협약이후 개발된 상품이다. 의료에 있어선 건겅검진 및 치아검진(미백, 스켈링, 스킨케어)이 포함되어있고, 관광분야는 한국 전통 문화 체험 등 다른 곳에서 만날 수 없는 차별화된 문화체험으로 이루어졌다.
이렇게 출시된 한국문화체험상품은 중국 전 지역에서 지속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금번 팸투어는 이에 따른 노력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16일에 진행한 환영만찬에는 중국 17개 지역 에이전시 33명과 인천의료관광재단, 인천도시공사, CJ 월디스, 티키스카이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환영만찬에서 에이전시들에게 ‘1급 대리점’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1급 대리점이라 함은 중국에서 한국의 지사 역할을 도맡아 수행하는 기관으로, 한국문화체험상품만을 전문 홍보 및 판매하는 기관이다.
이들의 역할을 통해 기존 불특정다수에게 진행하던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정해진 지역에 있는 고객들에게 한국문화체험상품을 판매함으로 홍보 및 판매에 대한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후 이어지는 팸투어에서 지안검진센터에서 의료건강상품을 체험하였고, 한국전통의복 입기, 불고기 시식 등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를 체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