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3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송종국 축구교실’에서 ‘엑스박스 360과 송종국이 함께하는 가족 축구교실’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엑스박스 360과 송종국이 함께하는 가족 축구교실’은 최근 ‘Xbox 360 FIFA 14’ 패키지 홍보모델로 활동한 레전드 축구 스타 송종국 씨가 Xbox 360 FIFA 14 패키지 구매 고객 중 20가족을 초청해 온 가족과 함께 축구를 즐기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번 행사는 축구교실 및 대회, 이벤트, 그리고 기부행사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됐다.
이날 ‘송종국과 함께하는 Xbox 축구교실’에서는 송종국 씨가 아이들에게 직접 축구의 기본기인 패스, 드리블, 슈팅을 아이들에게 가르쳤다. 또한 ‘팀 대항 5:5 풋살 토너먼트 대회’에서는 참가한 아빠들과 아이들이 각각 전, 후반으로 나누어 경기를 진행했다.
이어 ‘송종국을 뚫어라’ 이벤트에서는 5명의 아빠들로 구성된 팀과 송종국 팀이 펼쳐 눈길을 끌었다, 이날 마지막 순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송종국 씨, 참가한 가족들과 함께하는 뜻 깊은 기부행사가 진행됐다.
가족들과 송종국 씨가 골대에 기재된 숫자를 맞추면 숫자 합만큼의 엑스박스 360을 난치병 아동 소원성취전문기관인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에 기부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총 30대의 Xbox 360이 재단에 기부됐다.
유우종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 상무는 “송종국과 함께하는 Xbox 축구교실 이벤트를 통해 온 가족이 화목하고 뜻 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축구교실 및 대회, 이벤트 외에도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과 함께한 기부행사를 통해 많은 이들이 Xbox 360 키넥트를 통해 건강과 즐거움을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