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한국외식경제연구소 부설 외식창업학원이 11월 교육공고를 내고 '돈까스와 우동, 돈부리 종합코스', '떡볶이와 튀김, 분식 종합코스', '치킨 종합코스', '1일 단과반 코스' 등을 진행된다.
'돈까스와 우동, 돈부리 종합코스'에서는 돈까스, 우동, 돈부리를 비롯해 벤또, 쫄면, 일식계란말이, 염지법, 드레싱소스 개발 등이 교육된다. 활용폭이 넓은 메뉴들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떡볶이와 튀김, 분식 종합코스'에선 즉석ㆍ짜장ㆍ크림떡볶이와 모듬튀김, 오므라이스, 덮밥, 탕면 등을 함께 배울 수 있다.
'치킨 종합코스'는 치킨전문점 창업자에게 적합하다. 후라이드치킨, 파닭치킨, 양념치킨, 치킨무, 드레싱소스 개발 등 완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상세히 알려준다.
'1일 단과반 코스'는 점심메뉴, 안주메뉴 등을 추가하고 싶은 창업자를 위해 마련됐다. 일식돈까스&토핑, 경양식돈까스&퓨전돈까스, 스파게티전문점 따라잡기, 떡볶이&오므라이스 분식전문점 따라잡기, 칼국수&칼국수육수 등 강좌가 있다.
외식창업학원 강좌는 모든 메뉴를 직접 실습할 수 있다. 전담 연구강사의 시연 후 수강생들의 실습과 1대 1 컨설팅이 이어진다.
또한 수료생들은 종합외식법인 (주)에버리치에프앤비에서 취급하는 법인 물류를 시중과 비슷한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