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신임 원장에 박영아 명지대 교수

2013-09-27 10:22
  • 글자크기 설정
박영아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신임 원장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제7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원장에 18대 국회의원을 역임한 박영아(53) 명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은 지난 24일 열린 임시이사회에서 박 교수를 선임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의 승인을 거쳐 최종 확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박 원장은 서울대학교 물리학과 출신으로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에서 물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1989년부터 20년간 명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물리학회 부회장, 세계물리연맹 여성실무그룹 위원장, 아시아·태평양 물리연합회 집행위원회 평의원 등 국내외 물리학계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2008년에는 제3차 세계여성물리대회를 서울에 유치해 조직위원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박 원장은 18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돼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과학기술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4년간 27건의 교육.과학기술관련 법안을 발의하는 등 다수의 정책제안과 제도개선안을 마련하기도 했다.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과학기술소위원회 위원장,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한나라당 제6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교육과학기술분야 입법, 예산배정 및 정책형성과정에 참여했다.

취임식은 내달 1일 열리고 임기는 2016년 9월 30일까지 3년간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