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연, 양아름, 주현아, 장슬기= 앵커: 이제는 집집마다 갖고 있는 자동차. 그런데 수십 만 원대에 이르는 자동차 보험료 때문에 부담이 많으시죠? 최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제휴카드가 나왔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게요.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나왔습니다.
앵커: 안녕하세요. 자동차 소유자라면 꼭 내야 하는 자동차 보험료, 1년에 한 번이지만 아무래도 목돈이 나가니까 부담이 커요.
기자: 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3월말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등록대수는 약 1900만대라고 하는데요. 자동차 보유수가 늘어난 만큼, 자동차 보험료로 부담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제휴카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앵커: 네! 자동차 갖고 계신 분들, 좋은 정보 나가니까 눈ㆍ귀 모두 크게 열어주시고요. 보험료 할인카드라면 보험사와 제휴된 카드이겠죠?
기자: 네. 최근 보험사들이 카드사와 제휴를 통해 새로운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이 제휴카드를 활용하면 보험료 할인과 포인트 결제는 물론, 최근 사라진 무이자 할부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앵커: 무이자 할부 혜택, 이게 사라져서 정말 아쉬웠는데, 어떤 카드들이 있나요?
기자: 최근 하나SK카드는 현대하이카다이렉트와 제휴한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이 카드를 발급 받으면 최초 가입 시 기본으로 보험료 1만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고요.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나 3대 마트 등에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다음 해에 자동차 보험 재가입 시 다시 보험료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앵커: 이 보험상품 이용하는 고객들은 제휴카드를 잘만 활용하면 포인트도 적립하고, 보험료도 할인받고, 2마리 토끼 모두 잡을 수 있겠네요. 이외로 또 어떤 카드가 있죠?
기자: 이외에도 LIG손해보험이 지난 달 신한카드와 제휴한 카드가 있는데요, 이를 사용하면 자동차 보험료 10%, 최대 3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과 현대카드, 롯데카드의 제휴카드를 활용해도 최대 3만원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동부화재, 악사다이렉트 등 다양한 보험사들이 제휴카드를 내놓고 있습니다.
앵커: 하나 또 궁금한 게...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이제 없어졌잖아요. 그런데 자동차 보험료가 큰 액수이다 보니, 나눠서 내면 좋겠는데, 이런 혜택을 주는 카드는 없을까요?
기자: 있습니다. 삼성화재와 삼성카드의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보험 가입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카드사들이 마케팅 비용을 줄이기 위해 무이자 할부 행사를 대부분 축소했는데요. 이렇게 보험료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탑재된 카드를 사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앵커: 신용카드 종류는 많지만 그 혜택은 갈수록 줄고 있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찾아보면 자동차 보험료 할인 카드도 있고요. 무이자할부서비스 카드도 있고요. 여러분에게 꼭 맞는 카드 잘 찾으셔서, 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