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경연,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와 에너지사업 지원방안' 세미나 개최

2013-03-12 09:57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진우)이 연중 기획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세미나’의 올해 두 번째 행사가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사업 지원방안’을 주제로 오는 13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광주시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특히 올해는 광주에서 개최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전시회인 ‘SWEET 2013‘기간(3.13~15) 중 개최돼 의미가 크다.

이 날 세미나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2개 세션에 4개 주제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며 제1세션에서는 지식경제부 녹색성장기후변화정책과 오승철 과장이 ‘기후변화협상 전망 및 대응전략’을 소개하고, 에너지경제연구원 기후변화연구실 정경화 연구위원이 ‘국내 배출권 거래제 추진동향 및 과제’를 발표한다.

제2세션에서는 전남대학교 배정환 교수가 ‘국산 바이오 에탄올의 적정 공급믹스 방안’을 발표하며 이어서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보급실 심창호 실장은 ‘신재생에너지 사업 정책동향과 사업화 지원방안’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김진우 원장은 개회 인사말을 통해 "광주에서 기업의 기후변화대응과 에너지사업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미나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방향을 개진하는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