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4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2013-02-22 14:27
  • 글자크기 설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발표


아주경제 정치연 기자=한국타이어가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4년 연속 타이어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종합평가를 비롯해 재무건전성, 인재육성 투자 및 교육, 사회공헌활동 등 12개 모든 세부 평가 항목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상품의 품질과 서비스 및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기업의 신뢰도 등의 항목이 높게 평가됐다.
이는 글로벌 타이어 선도 기업으로서 연구개발과 품질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사람에 가치를 둔 경영 방식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은 결과라는 게 한국타이어의 설명이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5개국에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타이어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확대해 왔다. 특히 지난 1월에는 세계적인 건축설계사 노먼 포스터가 설립한 포스터 앤 파트너사와 하이테크 디자인, 첨단 설비를 갖춘 신축 중앙연구소 설계 MOU를 체결하며 국내외에서 높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국내 기업 대부분이 경제침체를 이유로 신입사원 채용 규모를 줄이는 상황에서도 신규 채용을 늘리는 등 좋은 일자리 늘리기를 주도한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또 한국타이어 고유의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를 통해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며 인재 육성에 투자하고 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부회장)는 “글로벌 타이어 선도 기업으로서 기술력과 품질, 사람에 적극 투자를 하고, 사회와 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점을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를 증대해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존경을 받고 있는 기업을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