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하늘 기자) 삼성전자가 고객들이 스마트TV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TV 활용 가이드'를 제공하며 스마트TV 대중화에 앞장선다.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TV 가이드 패키지' 14만부를 제작해 전국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에서 무료로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둘리의 삼성 스마트TV 체험기'는 둘리와 친구들이 주인공으로 등장, 스마트TV의 기본 개념은 물론, 제품 설치부터 실생활에서 유용한 다양한 앱과 스마트 기능, 생생한 풀HD 3D 영상, 시크릿 디자인 등을 만화 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 가이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삼성전자 기업 블로그를 통해 총 12회 연재됐다. 총 11만5천건 이상의 조회수와 2만3000건 이상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삼성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100배 즐기기'는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로 가장 인기 있는 80여개의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동영상·라이프스타일·정보·스포츠/헬스·게임·교육 등 총 6개의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사용자 편의에 따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손정환 상무는 "스마트T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원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며 "스마트TV 활용 가이드 같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차별화 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