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국산 건고추 판매

2011-08-10 08:36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11일부터 이달 말까지 롯데마트 전점에서 국산 건고추를 첫 판매한다.

이번 ‘햇 건고추 직송전’에서는 전북 고창·충남 서천·경북 예천산 건고추를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건고추의 원료인 홍고추 경우 올해 작황이 좋지 않은데다, 긴 장마로 최대 고추 주산지인 경북 지역의 피해가 커 생산량이 지난해에 비해 10% 감소한 상황이다. 특히 추석이 예년보다 빨라 건고추 시세의 오름세는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마트는 고춧가루 가격 상승에 따른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홍고추를 직접 구매하는 방식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그 결과 산지공판장으로부터 건고추를 구매해 유통하던 기존보다 생산원가를 15% 가량 절감했다고 롯데마트 측은 설명했다.

롯데마트의 ‘깨끗이 씻은 건고추(1.5kg)’는 시중가 대비 25% 저렴한 2만 6000원에 판매된다.

‘깨끗이 씻은 건고추’는 롯데마트가 지난 6월 양념식품 전문업체 (주)한생과 공동기획한 제품으로, 전국 유명산지에서 구매한 100% 국산 햇고추를 직접 건조해 준비했다.

이 밖에 ‘자연건조 태양초(1.8kg)’는 3만 5000원, ‘청양 건고추(1.2kg)’는 3만 1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건고추 재손질 및 별도 제분 작업의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구매 후 집에서 고춧가루를 받아볼 수 있도록 무료로 제분 작업해 배송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마트 우영문 채소곡물팀장은 “올해 장마 피해로 건고추, 고춧가루 가격이 계속 오를 것으로 보여, 직접 구매해 건조하는 방식으로 원가를 절감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고춧가루를 저렴한 가격에 미리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