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군에 따르면, “2012년 정부합동평가의 연천군 대응전략 수립과 추진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평가목표를 향상시키고 평가지표 담당자들의 정부합동평가의 중요성 인식제고를 위해 교육교재를 발간하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책자는 정부합동평가를 대비해 연천군이 경기도내에서 처음으로 발간한 것으로 2012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대응계획 및 지표별 우수사례 발굴 등을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군은 지나 14일 본청 대회실에서 지표별 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연천군의 성과목표와 정부합동평가의 중요성 및 책임성 강조, 교육교재를 통한 평가지표별 대응계획 및 매뉴얼 등을 설명했다.
군은 김규선 군수가 간부회의에서 간부들에게 정부합동평가의 관심과 대비 에 만전을 지시하는 등 지표별 담당자 교육과 개별 상담 등을 통해 평가지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2012년 정부합동평가 대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수도 정부합동평가 대비를 여러 차례 강조했다”며, ”평가대상 시책의 적극 추진은 물론 평가의 중요성을 담당자들에게 알리고 지속적인 관심과 소통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정부합동평가는 2012년 3월부터 6월까지 지표별 평가표에 의해 합동평가시스템(VPS, On-Line)평가, 현지검증, 고객체감도 조사 등을 통해 민간 전문 합동평가단이 실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