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설연휴에 유용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과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해 빠른 길을 찾을 수 있으며, 전국 주요도로의 CCTV로 교통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영화, 드라마 등을 볼 수 있는 모바일 TV, 설 연휴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무료 앱, 긴 연휴를 이용한 해외여행시 유용한 로밍 이벤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KT, 교통·날씨 정보에서 무료앱까지
KT는 설연휴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오즈내비 등 다양한 앱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KT는 이번 설연휴에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고향가는 길의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빠른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모바일 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도로공사와 서울시설관리공단에서 제공하는 250여개 실시간 CCTV 교통영상을 통해 전국 고속도로 뿐만 아니라 서울 시내 중 고속화도로의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일반폰과 스마트폰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올레(olleh)날씨 앱을 이용해 설 연휴 동안 날씨를 확인해 외출 준비를 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올레 날씨는 기상청 정보를 이용한 공식력 있는 날씨 정보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통신사 촤초 날씨 앱 서비스다.
이와 함께 교통체증에 시달리는 고향가는 길을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도록 모바일 TV 서비스도 제공한다.
KT는 이번 설 연휴에 전우치, 포화속으로, 시라노 연애조작단 등 한국영화를 비롯해 워너사의 특선영화도 일반폰,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한다.
아울러 유료 앱을 무료로 제공하는 올레마켓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내달 말까지 불리(Booooly), 어항배터리, 음악치료 등 12종의 유료 앱을 무료로 제공하며, 두산동아 프라임 사전 등 고가의 앱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에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가족 사랑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메신저 ‘포토박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마련했다.
◆SKT, T맵으로 빠른 길안내
SK텔레콤은 T맵, HD영상통화, 해외로밍 이벤트 등 설연휴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 |
SK텔레콤은 대표 킬러 서비스 중 하나인 ‘T맵’을 활용해 빠르고 편한 고향가는 길 서비스를 제공한다.
T맵은 다양한 교통정보 수집 노하우와 수집 정보를 활용해 최적의 경로를 제시하는 고도화된 경로탐색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정확한 실시간 빠른 길안내가 가능하다.
현재 매월 25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T맵은 귀성객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T스토어에서는 서울시 교통 CCTV 정보, 명정 생활 백서, 올댓명절요리, 큐피콘, 설날 윷놀이 등 다양한 무료 앱을 제공한다.
이번 설에 고향을 찾지 못하는 경우 3세대(3G)망과 와이파이(Wi-FI)망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HD영상통화’로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안부를 전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영상통화 화질을 48Kbps에서 200Kbps로 개선한 것으로, 깨끗한 화질의 영상으로 통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설은 최대 9일에 달하는 황금연휴라는 점에서 해외여행을 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로밍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인에게 로밍쿠폰 3000원권을 선물하는 ‘로밍쿠폰을 쏜다’, T로밍요금계산기 앱을 다운로드 하는 고객 1만명에세 로밍쿠폰을 제공하는 ‘100% 로밍쿠폰 증정’, ‘T로밍 와이파이 1일 무료’, ‘T로밍 오프라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LGU+, 해외로밍 무료문자 이벤트
LG유플러스는 실시간 교통정보는 물론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오즈내비를 통해 편안한 귀성길을 안내한다. |
LG유플러스 가입자도 내비게이션 전문업체인 엠앤소프트의 맵피의 방대한 데이터를 이용해 빠른 길찾기, 교통정보 등을 제공하는 ‘오즈내비(OZ Navi)’ 앱으로 편안하게 고향가는 길을 즐길 수 있다.
또 인터넷 포털 다음과 제휴, 전국 주요 도로의 실시간 상황을 5분 간격으로 휴대폰을 통해 파악할 수 있는 ‘교통상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전국 330여개 주요도로 CCTV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CCTV 교통정보’를 이용하면 빠른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
오즈스토어에서는 차례상 및 제사상 차리기, 긴급 교통사고 대처, 실시간 교통 등 다양한 무료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설 연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요금 부담 없이 해외에서도 가족, 친지에게 안부 문자를 보낼 수 있도록 문자 10건을 무료로 제공하는 ‘해외로밍 고객 무료문자’ 이벤트를 내달 4일까지 진행한다.
설 연휴 은행업무를 모바일로 볼 수 있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금융칩이 없이도 뱅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해당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홈페이지에서 모바일 뱅킹을 신청하고 핀(PIN)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현재 LG유플러스는 16개 은행의 계좌조회, 이체, 수표조회, 대출금 이자납입, 지로조회 및 납부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