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여행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자녀들의 관심에 맞게 역사, 생태, 과학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체험학습을 제공하는 것.
더욱이 추가로 경품 등 무료혜택도 즐길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옥션숙박은 오는 31일까지 ‘겨울방학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페이지의 숙소 예약 고객에게는 국립과천과학관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현재 금강산콘도를 비롯해 영랑호리조트 등 총 5개 객실 예약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부산 지역 숙박 시설을 예약할 경우 국내 최대 수족관인 ‘부산아쿠아리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입장권을 증정한다.
G마켓은 2월말까지 국내의 전통가옥과 국립공원을 둘러 볼 수 있는 ‘한국관광공사 추천 겨울테마여행’ 기획전을 진행하고 동시에 체험여행 경비를 최대 50%까지 지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1주일 간 1가지 이벤트 상품을 반 값에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가야산 국립공원과 해인사, 성주를 둘러보는 코스의 ‘제 2탄 경북나들이편’이 진행 중이다.
인터파크투어는 ‘2011 Winter Festival’을 다음달 13일까지 진행해 산천어축제, 빙어축제 등 당일여행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아이스타일24는 영화 ‘글러브’의 시사회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션숙박 전윤주 팀장은 “체험여행은 교육효과는 물론 여행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자녀들의 호응이 높은 편”이라고 설명하며 “여행 출발 전 자녀의 적성과 관심도를 고려해 체험여행의 테마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