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차이나 HOT STOCK

2008-10-08 15:14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시샨(西山) 야바오야오예 본사.

◆ 야바오야오예(亞寶藥業:600351.ss) 투자등급 '보유비율 증가' 유지

7일 회사는 3분기 순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0%이상 증가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순익은 3445만 위안으로 2008년 3개 분기동안의 순익은 총 6900만 위안이상으로 추산됐다.

동팡(東方)증권 애널리스트들은 회사 실적이 증가하게 된 원인으로 주력 사업의 매출이 안정적으로 증가한 것과 소득세율 하락, 내부관리 강화로 인한 기간비용의 하락 등을 지적했다.

동팡증권은 회사의 08년과 09년 주당순이익(EPS)가 0.55위안, 0.73위안에 이를 것으로 기대되고 3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라 상향 조정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회사의 투자평가등급은 기존의 '보유비율 증가'를 유지시켰다.

◆ ST싼안(ST三安:600703.ss) 기술력과 규모 우세를 바탕으로 고성장

동우(東吳)증권 LED 산업 특성상 기술이 빠르게 발달하고 업계 발전 변화 역시 빠르다고 지적했다.

충분한 기술력과 혁신 능력을 갖추지 못한 회사는 업계에서 살아남을 수 없으며 또 큰 규모를 갖춘 기업만이 충분한 자금을 기술 연구에 투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신흥산업의 경우 공급이 수요에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때 생산 규모가 큰 기업이야말로 재빠르게 대처 시장을 빠르게 점유해나갈 수 있다.

충분한 기술연구 능력을 갖춘 기업만이 두터운 이윤을 구조를 확보할 수 있다고 분석되는 가운데  동우증권 애널리스트들은 ST싼안이 기술과 규모의 우세를 갖춘 국내 LED 선두 기업이라 평가하고 '보유비율 증가' 등급을 부여했다.

◆ 간웨가오수(贛粵高速: 600269.ss)

짜오샹(招商)증권은 고속도로 업계는 전통적인 방어 산업이라며 회사의 2008~2010년 순익 증가율을 12%로 추산했다.

지난 06~07년 증가율이 25%이상의 고속성장을 보였던 것과 비교하면 일정 부분 감소한 것이 사실이지만 중국 거시적 경제 성장이 완만해져가는 배경아래 10~15%의 순익률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것은 업계 특성의 방어적인 바탕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 특성을 감안하여 비교적 보수적으로 추산한 만큼 실제 상황은 더 좋은 수치를 낼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짜오샹 증권은 덧붙였다.

간웨가오수의 투자평가등급은 '신중히 추천 -A'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