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 제2회 소상공인의 날 'Go! 소통 페스티벌' 개최

2024-10-16 15:07
정장선 시장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적 지원 위해 최선 다하겠다"
이학주 평택산업진흥원장 연임...성과와 향후 비전 높은 평가
진흥원 기틀 확고히하고 추진 중인 사업의 연속성 확보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2일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제2회 평택시 소상공인의 날 ‘Go! 소통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고 평택시가 지원해 진행됐으며 지역 소상공인과 기관,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소상공인 경영진단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2부는 개막식, 노래경연대회, 초청 가수 축하공연 순으로 이루어진 축제로 마무리됐다.

또한 개막식에서 지역 소상공인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소상공인 20여 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임용필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평택시 소상공인이 살아야 평택시가 산다”는 구호를 외치며 골목상권과 소상공인 활성화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에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 소상공인들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축하하며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산업진흥원, 이학주 원장 연임 결정
[사진=평택시]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은 이학주 원장의 임기가 2년 연장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임 결정은 설립 초기인 평택산업진흥원의 기틀을 확고히 하고, 추진 중인 사업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또한 지난 임기 동안 이 원장이 보여준 성과와 향후 비전도 높은 평가를 받아 연임이 결정됐다.

이학주 원장은 지난 2년 동안 설립 초기인 평택산업진흥원의 안정화에 힘쓰며 지역 기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왔다.

특히 올해 ‘평택시 반도체 성장동력추진단’ 등 5개 정책연구 사업과 ‘미래자동차 부품산업 선진화사업’ 등 7개 기업지원 사업 추진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해 많은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학주 원장은 “연임의 기회를 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평택에 맞는 기업정책을 통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며 “혁신적인 기업 지원과 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