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추석맞이 모바일 강원상품권 결제고객 경품 이벤트 실시

2024-08-25 11:26
결제금액에 따라 1000명 추첨해 모바일 강원상품권 최대 2만원 지급
해외 공무원 대상 국제연수 사업 활발히 추진

 
[사진=강원도]
강원특별자치도는 추석을 맞아 물가안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9월 모바일 강원상품권 특별판매 및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특별판매는 오는 9월 2일부터 시작되며 평상시보다 할인율이 2% 상향된 7% 할인으로 1인당 2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발행 규모는 8월보다 20억원을 증액해 총 60억원 규모이며 조기 소진 시 판매를 마감할 예정이다.추석 특별 이벤트는 9월 한 달간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결제한 고객이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응모되고, 모바일 상품권 누적 결제 금액 10만원 이상부터 결제금액 구간별로 총 1000명을 추첨해 5000원 ~ 2만원 상당의 모바일 강원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한성규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경품행사를 통해 지역 체감물가 안정과 도민들의 가계경제에도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행복하며 도민 모두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해외 공무원 대상 국제연수 사업 활발히 추진
강원특별자치도는 국내외 기관과 공동으로 해외 개발도상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연수를 통해 강원형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 공적개발원조)를 활발히 추진한다.

강원특별자치도 국제협력관 국제도시훈련센터는 8월 25일부터 9월 7일까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방글라데시 보건청 공무원 대상 '보건시스템 현대화 및 의료행정 역량강화'국제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초청연수에는 방글라데시 보건 분야 의사, 행정인력, 엔지니어 등 20명이 방문해 보건의료 현대화를 주제로 한 우리 도 정책 및 사례를 공유하고 도내 의료기기 기업,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등을 방문해 의료 분야 유관기관과의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도내 기업이 개발한 "AI CCTV를 활용한 낙상 및 욕창 방지모니터링 기술"을 도입한 강원대학교 병원 등을 직접 방문해 실제 적용사례를 견학하고 방글라데시 적용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김주용 강원특별자치도 국제협력관은 "선진기술 도입 수요가 있는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한 국제연수를 통해 내실 있는 국제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우리 도의 모든 것을 해외에 수출한다’는 마음으로 다양한 정책과 사례를 소개하고 자연스럽게 관련 도내기업의 기술과 제품을 노출시켜 전략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