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5060 역량강화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2024-04-03 15:03
전문적인 지식과 스킬 갖춘 인재 양성하기 위해 계획
2024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 수상
2024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 수상
여주시 어르신 건강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고령층이 많은 여주시의 지역특성을 고려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중에 하나로, 향후 어르신 건강과 관련된 정책에 활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스킬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노인운동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chatGPT 활용 코딩 교육강사 양성과정은 신중년 세대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자 chatGPT 사용법과 생성형 AI를 통한 코드 자동생성 방법을 학습 목표로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해 교육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강사 양성 및 코딩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 29일부터 7월 18일까지이며 교육장소는 여주대학교(평생교육원, 창의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17일까지 이다. 프로그램 접수 및 자세한 교육과정은 여주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2024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 수상
경기 여주시는 경기도는 실시하는 2024년 세외수입 운영 시‧군 종합평가(2023년 실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대상”의 영예를 안아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 4500만원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는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서 △세외수입 징수실적 △체납액 정리실적 △기관장 관심도 △신규세원 발굴 및 제도개선 △입상 및 전담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9개 지표의 세외수입 징수 및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이다.
여주시는 법질서 확립 및 민생 지원을 위한 체납(압류) 차량의 일제정리 추진과 고질체납자에 대한 가택수색, 징수불가능한 납부자들에 대한 적극적인 정리보류를 통해 체납액 정리율을 높였고 징수대책보고회, 세외수입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등으로 신규세입 발굴 및 제도개선, 기관장 관심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세외수입은 지방자치의 소중한 재원이라며 세외수입 신규세원 발굴 및 고의적‧상습적인 체납자에 대한 적극적인 체납 징수활동을 통해 여주시 재정에 이바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