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걸어본 사람만이 여주와 여강길의 가치 알 수 있다"

2024-05-08 13:49
여주시, '2024 여강길걷기축제 '천년도자의 道'' 개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이충우 시장이 '2024 여강길걷기축제 '천년도자의 道''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이충우 여주시장은 "2024 여강길걷기축제 ‘천년도자의 道’'에 참석해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 걸어본 사람만이 여주와 여강길의 가치를 알 수 있다. 여주를 자주 찾고 즐겨달라"고 전했다.

경기 여주시와 사단법인 여강길은 여강길 10코스 천년도자길에서 1500여명의 걷기여행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이 함께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8일 밝혔다.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들의 재즈공연을 시작으로 사)한국노르딕워킹협회 상체와 하체를 쓰며 바른 자세로 걷는 노르딕워킹을 선보였다.

코스 곳곳에선 트럼펫 연주주사위 게임도 진행됐다. 참가비 1만원으로 발행한 쿠폰 사용으로 여주도자기축제 먹거리 부스가 문전성시를 이뤘다.
[사진=여주시]
여강길걷기축제와 여주도자기축제의 결합으로 여주관광 유인 효과,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마케팅 효과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여강길 장보선 대표는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함께한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인사을 전하며 올해의 미진한 부분을 보완해 내년에는 여주의 크고 작은 축제와 결합하는 통합 축제로 자리매김할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지역축제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고민하고 그 지역만의 체험과 스토리 등을 부각해 각각 차별성 있는 지역축제로 만들거나 이번처럼 통합축제를 기획하는 방법 등 다양할 것이다.

여강길걷기축제는 농협NH은행 여주시지부·여주남지점, 추연당, 여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강지키기운동 여주지역본부, 연세새로운병원, 여주시보건소, 사)한국걷는길연합 등이 후원했다.
◆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여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주관으로 여주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와! 어린이날이다! 모여라"를 주제로, 초등학생 김동욱, 박서연 어린이가 아동권리헌장을 낭독하고, 모범어린이 21명을 대상으로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에어바운스, 즉석사진관, 아동 실종예방 지문등록, 소방안전 체험차량, 세계 전통의상 체험, 드론 조종 체험, 쿠키 만들기 등 20가지 체험부스에서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또한 다자녀 가구 격려 이벤트로, 자녀가 다섯 이상인 7가구를 대상으로 축하 이벤트와 선물(한국희망연맹-고급이불, 여주축산업협동조합-한돈세트, 여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치킨 쿠폰) 증정, 포토타임을 진행하고, 해병전우회 여주시지회와 여주대학교의 지원으로 해병의장대 공연을 개최해, 군악대와 의장대 공연을 진행했다.

이충우 시장은 축사에서 “어린이들은 행복하게 보호받을 권리가 있고, 어른들은 아이들을 밝고 건강하게 양육할 의무가 있다. 여주시도 저출생 위기 극복과 함께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와 ‘아이가 행복한 여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여주교육지원청, 여주경찰서, 여주소방서, 여주대학교,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여주시가족센터, 코카·콜라음료(주) 등 여주시 지역 내 기관단체에서 후원하고 3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으며 어린이와 가족 3000여명이 행사장에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