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공공건축물 하자예방' 위한 간담회 개최

2024-02-29 15:12
공공건축물 건립 업무 담당하는 직원들의 어려움 해소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 모집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시청 4층 상황실에서 각 부서 공공건축물 건립 업무 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공공건축물 하자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공공건축물의 품질향상을 위해 건축공사 중 예상되는 주요 하자에 대한 사례분석 및 해결 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해 공공건축물 건립 행정절차 안내와 최준수 건축사의 사례 중심의 공사감독 매뉴얼 설명 등 건축공사 업무 전반에 대한 내용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 자료는 담당자들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즉시 참고할 수 있도록 공정별 하자발생의 원인과 해결 방안 및 공사감독 시 체크포인트를 작성해 담당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정숙 회계과장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공공건축물 건립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무능력을 높여 공공건축물에 대한 주민 만족도와 신뢰도가 한 단계 향상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면서 “앞으로도 공공건축물의 품질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 모집
[사진=여주시]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질병관리청, 한양대학교와 함께 공동으로 실시하는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수행할 조사원을 3월 4일부터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여주시민의 주요 건강상태 및 만성질환 관리상태를 파악하고 건강통계 생산을 통해 지역보건사업의 계획, 실행, 평가의 근거자료로 활용된다.

모집인원은 6명이며 20세 이상 컴퓨터,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조사지역 거주자이며 지역실정에 밝고 업무 경력자인 경우 우대조건이 주어진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을 실시하며 컴퓨터 활용능력 평가, 책임감 및 의욕적인 자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조사원은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여주시 관내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를 방문해 태블릿PC를 이용한 1:1 면접조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을 참고하고 문의사항은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