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대표 홈페이지에 여주 역사와 문화 담아

2024-09-26 15:51
고대부터 현대까지 역사 체계적으로 정리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위한 공인중개사 연수 교육 진행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지난해 12월 여주시 대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운영 중이다.

이중에서 특히, 홈페이지 내 여주시사 페이지를 알리고자 한다. 여주시사는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하고 있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내용으로 '여주의 역사'에서 여주는 택리지에서 "살기 좋은 땅"으로 소개되며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역사가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다.

'문화유산' 코너에는 세종대왕과 한글의 발상지로서 여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연구 자료로써 시민과 연구자에게 유용한 자료가 제공되고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대표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여주시사를 만날 수 있고, 여주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며 지역 역사에 대한 관심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더 자세한 여주시사를 알고 싶으면 여주시 대표 홈페이지 내, 여주시사 페이지를 보면 된다.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위한 공인중개사 연수 교육 진행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관내 공인중개사들의 중개 전문성 강화 및 부동산 거래사고 방지를 위해 연수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여성회관에서 열린 집합교육에는 총 163명이 참석했으며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및 직업윤리 △부동산 중개 관련 법령 △부동산 세제실무 등의 교육을 진행했고 과정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공인중개사 연수교육은 2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교육으로 참석하지 않을 경우 기간별로 20만원에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금일 실시한 연수교육에 불참한 공인중개사에게 교육이수를 독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요즘 침체된 부동산 경기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확립을 위해 애써주시는 공인중개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향후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과 질 높은 부동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