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4 여주오곡나루 축제에 일본 니가타현 쯔난마치 대표단 방문

2024-10-22 15:32
양 지역 간 우호 교류 한층 강화 계기 마련
2024년 2차 일자리드림데이 실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 ‘2024 여주오곡나루 축제’에 특별한 손님들이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일본 니가타현 쯔난마치(진남정) 대표단이 여주시의 초청으로 축제에 참석하며 양 지역 간 우호 교류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쯔난마치 방문단은 그동안 여주 도자기 축제를 주로 방문해 왔으나, 교류 25주년을 맞이한 올해 여주오곡나루 축제에 처음으로 참여했다.

이번 방문에서 쯔난마치 대표단은 자국의 주요 농산물인 쌀을 비롯해 여주시의 우수 농산물과 비교하는 기회를 가지며 양 지역의 농업적 공통점을 확인하고 발전방향을 확인했다.

공식 만찬에서 쯔난마치 대표단은 여주시와의 오랜 우호 관계를 강조하며 이번 방문을 통해 양 지역 간 상호 협력이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여주에서 생산된 쌀과 고구마의 뛰어난 품질과 맛을 극찬하며 여주의 농산물과 전통 나루터 문화를 알리는 여주오곡나루 축제에 많은 관람객이 모인 것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쯔난마치의 농산물과 문화를 소개하며 여주시와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여주시 관계자는 "쯔난마치 대표단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지역이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농업 분야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대표단의 방문을 계기로, 여주시와 쯔난마치 간의 협력 관계는 문화와 농업을 넘어 청소년 교류, 축제 협력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전망이다.
2024년 2차 일자리드림데이 실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3일 여주일자리센터에서 2024년 10월 2차 '일자리드림데이'를 실시한다.

이번 10월 2차 일자리드림데이 구인업체는 가남읍 소재의 ㈜에이스침대 여주공장으로 생산직 5명, 전기 시설직 1명, 배관 및 보일러 관련 직무 1명, 기계설비직 1명을 모집한다.

일자리드림데이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10월 23일 오후 2시까지 일자리센터(세종로 14번길 18, 중앙프라자 5층)로 방문해 1:1 현장 면접 응시와 이력서 컨설팅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대상자에 한해 실업급여 확인증 및 면접수당 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여주시에서 매달 실시하는 일자리드림데이는 구인업체의 요청이 있거나 여주일자리센터의 알선으로 진행되는 소규모 채용행사로, 관련 자세한 정보와 참여를 원하는 구인업체나 구직자는 여주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