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예비부부·예비부모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대

2023-07-20 16:37
검진 수혜자 확대해 저출산 극복

[사진=여주시]
여주시보건소는 건강한 여주의 미래를 이끌고 갈 튼튼한 아기의 출산을 위해 예비부부·예비 부모 무료 건강검진을 확대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예비부부·예비 부모를 위한 건강검진은 당초 결혼 후 1년 이내의 예비 부모가 검진 대상이었으나, 저출산· 난임 등 출산 시기가 불명해짐에 따라 결혼 후 첫 출산을 원하는 모든 예비 부모로 검진 수혜자를 확대해 저출산 극복에 일조하고자 함이다.

예비부부·예비 부모를 위한 건강검진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예비 아빠는 혈당, 간 기능, 고지혈, 신장, 소변검사, 매독, 에이즈, B형간염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예비 엄마는 예비 아빠 검사항목에 풍진 항원·항체 검사를 추가로 시행한다.

식사 여부에 따라 검사에 영향을 받는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8시간 이상 공복 상태로 방문하는 것을 권한다.

방문 시 신분증과 관련 증빙서류(주민등록 등·초본 또는 청첩장 등)를 지참해 보건소 임상병리실로 방문하면 30분 이내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아 볼 수 있다.

검사 결과는 1주일 후 내소 혹은 우편으로 발송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비 부모 무료 건강검진 대상 확대로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고 건강한 아기의 출산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센어학당 여행영어회화’ 프로그램 진행
[사진=여주시]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는 오는 8월 8일부터 여주시 청년들을 위한 ‘청센어학당 여행영어회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청센어학당’은 여주 청년들에게 단순 영어회화 강의뿐 아니라 실용단어와 함께 문법에 대한 이해 교육을 병행해 효과적이고 흥미로운 교육의 자리를 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8월에는 여행영어회화를 중점으로 △장소별 여행회화 및 기초문법(1~7회차) △미국 원어민선생님과 함께하는 회화수업(8회차)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청은 7월 24일부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만 18세부터 만 39세 이하 여주 청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관계자는 “여주시 청년들의 외국어 능력향상 및 자격증 취득을 돕기 위해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센어학당 여행영어회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 청년활동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