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 팬 모여라" 드림어스컴퍼니, 비마이프렌즈와 DJ '웻' 홈페이지 선봬

2023-01-16 09:38
오디오 '플로'와 서비스 연동도 시작

비마이프렌즈와 팬덤 사업 확대[사진=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는 이디엠(EDM) 디제이(DJ) 오디션 프로그램인 '월드 이디엠 트렌드(WET!·이하 웻)'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팬덤 사업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업체 비마이프렌즈와 협력을 통해서다. 웻은 회사가 작년 론칭한 동명의 이디엠·디제이 관련 지식재산권(IP) 브랜드다.

이번 홈페이지는 비마이프렌즈의 올인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비스테이지에서 오픈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웻 홈페이지를 자사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플로(FLO)와도 연동했다. 앞으로 홈페이지 등에서 웻 시청자 및 이디엠 팬들을 위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양사 협력은 2021년 11월 드림어스컴퍼니가 비마이프렌즈에 투자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양사는 팬덤 시장 발전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술·서비스 협력을 지속 강화해 왔다. 최근 플로 가수 페이지에서 비스테이지로 연결되는 기능을 추가해 폭넓은 팬덤 경험을 제공한 것이 일례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웻뿐 아니라 플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창작자들이 팬덤을 구축하고 확장해 나가는데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팬들의 서비스 사용 경험 혁신을 위해 비마이프렌즈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콘텐츠뿐 아니라 어느 산업에서도 팬덤 사업은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함께 확대될 수 있다. 앞으로도 드림어스컴퍼니를 포함한 여러 파트너사와 협업을 지속 추진해 팬덤 사업과 글로벌 창작자 경제 확장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