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청소년 정책제안 및 소통콘서트 개최

2019-07-22 14:09

[사진=양주시제공]

경기양주시는 지난 20일 양주체육복지센터 내 양주시청소년스터디카페에서 ‘2019 양주시 청소년 정책제안 및 소통콘서트’(이하 ’소통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주시 차세대(참여)위원회와 지역문제를 고민하는 양주백석고등학교 자율동아리 ‘아뢰양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과 섭외까지 맡아 주도적으로 준비했다.

청소년 중심의 정책제안을 통해 청소년의 권리를 증진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정성호 국회의원,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 도‧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1부 정책 제안에서는 양주시차세대위원회의 비전과 활동계획, 학교 밖 청소년의 현재와 미래, 양주 서부지역 청소년 공간 부족 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2부 소통콘서트에서는 청소년들과 참석내빈들의 적극적이고 진솔한 질의응답을 통해 청소년과의 거리를 좁히고 청소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의 생각을 알리려면 생각을 공유하고 목소리를 내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고 말했다.

김대순 부시장은 “오늘 청소년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해 양주시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의견과 정책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시정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