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美 ‘마블’ 없인 못 살아
2019-04-15 14:50
G마켓, 시디즈와 콜라보 가구·‘코카콜라 제로’ 한정판 출시
유통업계가 미국 마블코믹스 시리즈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을 앞두고 국내 마블 팬들의 환심 사기에 나섰다.
G마켓은 오는 28일까지 ‘시디즈 X 마블 어벤져스 얼티밋 컬렉션’을 30% 할인가에 단독 선판매한다.
이 제품은 시디즈의 스테디셀러인 ‘T50’을 마블사와 컬래버레이션해 인기 캐릭터인 스파이더맨과 블랙팬서 콘셉트로 제작했다. 행사기간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38만9000원에 각각 선보인다. 또 아이언맨과 캡틴아메리카 콘셉트로 제작한 ‘시디즈 T80’는 기존가 98만9000원에서 할인가인 69만원에 판매한다. 4종의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캐릭터 디자인의 소형 공기청정기도 증정한다.
G마켓은 지난해 4월 ‘어벤져스 3’ 영화 개봉 당시 ‘시디즈 T80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제품을 한정수량으로 선출시해 열흘간 1억 이상 매출을 올린 바 있어, 이번에도 큰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앞서 G마켓은 지난 10일부터 한정판 ‘어벤져스 엔드게임 콤보교환권(1만원, 선착순 5000개)’을 판매한 결과, 모두 완판시켰다. 또 한정판 마블 굿즈를 100원에 선보이는 ‘스페셜 100원딜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었다.
코카-콜라는 어벤져스의 히어로 캐릭터를 담은 ‘코카-콜라 제로 마블 스튜디오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 마블 마니아의 컬렉션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제로 슈거(Zero Sugar) 제품인 ‘코카-콜라 제로’와 ‘마블 스튜디오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최초 선보인 제품으로, 11명의 어벤져스 히어로 캐릭터들의 개성을 담아 모던하게 디자인했다.
250ml 캔에는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500ml와 1.5L PET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블랙 위도우’, ‘호크 아이’, ‘워 머신’, ‘앤트맨’, ‘캡틴 마블’, ‘네뷸라’, ‘로켓’ 등 어벤져스 11명의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오는 24일 ‘어벤져스: 엔드게임’ 국내 개봉일 맞춰 다양한 업체에서 마블과 합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면서 “특히 어벤져스 시리즈는 남녀노소 구분없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많아 개봉일을 즈음해 콜라보 상품은 더 많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