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걸을수록 혜택주는 '걸작 건강보험' 출시
2018-09-03 14:19
지난달 론칭한 'AIA바이탈리티'와 연동
AIA생명이 '(무)100세시대 걸작건강보험'을 지난 1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달 론칭한 AIA생명의 건강습관 개선 프로그램 'AIA바이탈리티'를 통해 보험료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는 건강증진형 보험 상품이다.
이 상품은 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고객의 건강증진 활동에 따라 매년 보험료 할인율이 변동되는 구조를 도입한 상품이다.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인슈어테크 지원책에 힘입어 출시됐다.
'걸'으면 보험료가 '작'아진다는 의미와 함께 '훌륭한 작품(걸작)'이란 중의적 의미를 담은 걸작건강보험은 바이탈리티 통합형으로 가입하면 걸음 수, 기초건강검진, 금연 선언 등으로 쌓은 포인트에 따라 보험료 할인율이 변경된다.
걸작건강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도록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보험료 할인 뿐 아니라 'AIA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앱이 추천하는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보험계약일로부터 만 5년 동안 SK텔레콤 통신비 할인, 스타벅스 쿠폰 등 매주 3000~4000원 상당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주계약 400구좌 이상 가입 시 대형병원 진료예약, 간병인 지원 서비스 등 헬스케어 서비스까지 제공해준다.
걸작건강보험은 조기 사망 및 중대 질병 등을 두루 보장한다. 사망보험금은 물론 암 진단 시 최대 5000만원에 달하는 보험금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특약을 통해 다양한 질병과 상해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