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충전치료 한번에…AIA생명, 첫 디지털 치아보험 선봬

2023-05-22 10:04

[사진=AIA생명]


AIA생명이 자사 첫 디지털 전용 치아보험상품 ‘AIA 치과비 걱정 없는 치아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주계약으로 충전치료, 치수치료, 영구치 발거, 치석제거치료(스케일링), 치주질환치료를 보장한다. 

충전치료의 경우, 진단 영구치 1개당 연간 횟수 제한 없이 금과 도재는 24만원, 아말감은 2만원을 보장하며 이외의 경우에는 8만원을 보장한다. 

신경치료라고 불리는 치수치료는 진단확정결과에 따라 영구치 1개당 2만원까지 연간 무제한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치아우식증, 치주질환이나 재해로 인한 영구치 발거치료 시 치아 1개당 2만원(연간 3개 한도), 치석제거치료(스케일링)는 연간 1회 1만원까지 보장된다. 

주요 치주질환은 치료에 대해 진단확정을 받은 경우 3만원까지 연간 무제한 보장된다. 이는 모두 최대 가입 구좌 기준으로 보장개시일 이후 적용되며 충전치료의 경우에는 1년의 삭감기간 동안 해당 보장금의 50%가 지급된다.

이 상품은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갱신을 통해 최대 80세까지 보장된다. 단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상품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