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강소농, 푸른 꿈을 꽃 피우다 !

2017-10-25 18:22
포천시, 2017 강소농 대전 참가

[사진=포천시제공]

경기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수)는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서울국제 식품산업전(FOOD WEEK KOREA 2017)과 연계해 열리는 농촌진흥청 주최 ‘2017 강소농 대전’에 참가해 강소농 경영체에서 생산판매하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강소농 ! 신나는 자율모임체’라는 주제로 열리는 강소농 대전은 농산물과 가공품이 전시, 판매되며 체험프로그램, 강소농 재능기부콘서트, 소비자 참여 농산물 경매 등 다양한 홍보행사가 마련된다.

전시‧판매 행사는 강소농들이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소개하고 판매도 한다. 또한, 각 지역별 전시관에서도 시식행사, 농산물경매, 기념품 증정 등 소비자 참여행사가 열린다.

강소농은 영농규모는 작지만, 창의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농업 경영체로 시에서는 강소농 육성사업을 추진하며 농가경영진단‧맞춤형 교육‧경영상담(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강소농 육성사업 참여농가는 기존보다 역량과 소득이 향상되는 성과를 보였고 이는 경영개선과 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이어진다.

특히, 포천시에서는 강소농 우수경영체 3농가가 참여해 블루베리, 아로니아, 사과, 대추, 표고버섯 등 신선 농산물과 가공품이 전시되고, 다양한 농가체험프로그램을 홍보한다.

이진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강소농 사업을 통한 자립경영역량 향상 성과를 대·내외에 홍보하고 도시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해 농심 공유의 자리를 기회 삼아 도·농 교류 활성화를 통한 상호이해 증진과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확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