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내일날씨, 전국 태풍 고니 영향 비…남부 최고 300mm↑ 집중호우

2015-08-24 18:18


아주경제 김효정 아나운서 = 내일 날씨, 내일 날씨 태풍 고니 예상 경로, 내일 전국 태풍 고니 영향권, 내일 날씨 태풍 고니 영향 전국 비 남부 집중호우, 내일날씨 태풍 고니 예상 경로, 내일날씨 태풍 고니 한반도, 내일날씨 태풍 고니, 내일날씨 태풍 앗사니


[영상 내용]

화요일인 내일은 북상하는 제15호 태풍 ‘고니(GONI)’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제주도는 오후에,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경상남도는 밤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태풍 ‘고니’의 영향권인 모레까지 지역별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과 경상남북도, 제주도는 100~200mm, 전남남해안은 50~100mm, 강원 영서와 충청북도, 전라남북도는 20~60mm 입니다. 또 서울.경기와 충청남도 는 10~40mm인데요.

그런데 태풍 ‘고니’의 진로와 가까운 제주도와 경상남북도, 강원 영동을 중심으로는 곳에 따라 3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8도에서 23도, 낮 최고기온은 21도에서 27도로, 모레까지는 태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면서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습니다.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모레까지는 남해상과 동해상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습니다.

이번 태풍 ‘고니’는 매우 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모레까지 한반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제16호 태풍 '앗사니(ATSANI)'도 현재 일본 도쿄 동남동쪽 해상에서 북상 중입니다. 태풍 ‘고니’의 예상경로는 태풍 ‘앗사니’와의 상호작용으로 진로와 강도, 이동속도가 바뀔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전국 태풍 고니 영향권[사진=아주TV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