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대상 집합교육 실시

2015-08-21 09:56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에서 위탁운영하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변기원)는 지난 18일,19일 양일간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조리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소금은 내리Go! 건강은 올리Go!’라는 주제로 부천대학교 김운진 교수가 어린이급식소의 나트륨섭취 줄이기 중요성 및 실천 방법을 강연했다.

저나트륨 식단의 필요성과 실천방법에 대한 이론 강의를 시작으로 저염 간장 만들기 조리시연과 시식을 진행했으며 저염간장과 일반간장의 염도를 비교 측정해 신뢰도 있는 교육을 선보였다.

또한 저염간장을 이용한 감자조림과 오이지를 주재료로 제철과일과 채소를 곁들인 저염오색 즉석물김치 조리시연도 함께 진행하며 어린이급식소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저염메뉴 제공으로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조리원은 “짠맛의 정도를 염도측정을 통해 바로 확인하니 이해하기 쉬웠다”며 “앞으로도 아이들 건강증진을 위해 저염급식 제공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변기원 센터장은 “이번 집합교육을 통해 고양시 어린이급식소 조리원들이 저염급식을 꾸준히 실천해주기 바란다”며 “이를 통해 고양시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