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국내 전시․박람회 참가업체 추가 모집
2014-09-11 11:27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양주시는 오는 19일까지 ‘2014년 국내 전시‧박람회 참가 지원사업’ 신청업체 2개사를 추가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국내에서 열리는 전시‧박람회 참가비를 지원 중소기업의 수출을 증대시켜 기업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기본부스임차료 및 홍보물 제작비 등에 대해 최대 18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공장등록을 필한 양주시 소재 제조업 및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지자체 또는 유관기관으로부터 지원받거나 지방세 체납기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양주시 홈페이지(http://www.yangju.go.kr)에서 참가 지원신청서와 참가추진 계획서를 다운받아 사업자등록증, 공장등록증, 국내외 인증서 사본 등을 준비해 시청 기업지원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 대한 보조금 수령은 2014년에 열리는 전시‧박람회 참가 후 15일 이내 지원금 지급신청서, 세금계산서, 제반 비용지출 증빙서류, 통장사본, 현장 사진을 제출하면 되며 기간 내 신청하지 않을 경우 별도통보 없이 지원이 취소된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참가비 지원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증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업체를 추가로 모집하니, 관내 우수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