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자원봉사센터 회장 이 ․ 취임식 개최
2014-07-15 11:05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자원봉사센터 회장 이․취임식이 15일 인천시사회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유정복 인천시장, 노경수 인천시의회의장,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윤관석 국회의원을 비롯 지역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특히 각 구․군자원봉사센터의 봉사단체장 및 봉사자들이 참석하여 이청연 전임회장의 그동안 노고에 감사하고 이정희 신임회장의 인천시 자원봉사센터의 새로운 포부와 비전을 축하하는 자리가 되었다.
인천시 교육감이자 전임회장인 이청연 회장은 지난 3년간 인천시자원봉사센터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자원봉사 활성화와 자원봉사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특히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가꿈(사랑의 집고치기) 사업추진과 100만 자원봉사 시대를 열어가는데 기여하여 자원봉사로 하나되는 행복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금번 이․취임식을 통해 이임인사에서 회장직을 수행하던 시간들은 가장 값진 경험이었고 행복했었으며, 인천시 모든 자원봉사자와 임직원 여러분의 열정과 믿음에 힘입어 회장직을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함을 전했다.
제 4대 이정희 신임회장은 의료법인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 이사장으로 직전 인천여성단체협의회장이었으며 현재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봉사전문위원장이며 대한양궁협회 인천시회장이시고 주간치매센터 늘봄사랑터 운영위원장으로 인천지역의 저소득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과 소통하고 화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정희 회장은 취임사로 전임회장들이 이루어놓은 큰 업적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구`군자원봉사센터장님들과 힘을 합해 인천에서 개최되는 AG 및 메가스포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돕고 인천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자원봉사 활동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