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자원봉사센터- SK인천석유화학, ‘사랑의 김장나눔

2014-11-20 08:30
인천지역 어려운 이웃 1,500세대에 총 6,500포기 김장 김치 전달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자원봉사센터와 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이재환)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행복나누기에 나섰다.

SK인천석유화학은 20일 인천시자원봉사센터(회장 이정희), SK에너지(주) 인천 물류센터와 공동으로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를 문학경기장 등 세 곳에서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으며, 총 6,500포기의 김치를 인천지역 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였다.

SK인천석유화학이 올해로 9년째 주최해 오고 있는 김장 나누기 행사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김장김치 지원과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는 한편 지역의 질 좋은 김장재료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이번 행사에 직접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SK인천석유화학 최남규 관리본부장은 “자원봉사자들이 정성껏 담근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정희 회장은 “점점 각박해지는 사회에서 따뜻한 불씨처럼 이런 나눔이 번져나가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인천시와 11개 자원봉사센터소장님을 비롯 임직원들이 열심히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및 전국 17개 광역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8만3천 포기의 김치를 전국 800여 사회복지기관과 사회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