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안드로이드폰용 지문인식 스캐너 SDK 출시

2014-07-02 09:34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스크린 샷.[사진=슈프리마 제공]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 슈프리마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사용자들을 위한 지문인식 스캐너 전용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슈프리마의 지문인식 스캐너 최신 모델 제품인 ‘BioMini Slim’ 용으로 공급되는 슈프리마 안드로이드 SDK는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최적화된 알고리즘 설계를 통해 기존의 PC SDK와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보장한다.

단말기 사양에 따라 기존 PC SDK와 같은 수준의 외부광·건조지문 캡쳐가 가능하며, 15 FPS의 고속 지문 인식은 물론, 업계 최초로 모바일 기기 상에서 미리보기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슈프리마는 이번 안드로이드 용 SDK 출시와 함께 제품 사용자들을 위한 데모용 무료 모바일 앱도 지원한다. 데모 앱을 통해 BioMini Slim 제품을 직접 시연할 수 있으며, 슈프리마의 ID 솔루션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접하는 등 다양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규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uprema’ 혹은 ‘슈프리마’를 검색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슈프리마 이재원 대표는 “세계 모바일 단말기 사용자 중 약 42%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있으며, 모바일 운영체제 중 가장 개방성이 뛰어난 점을 고려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위한 SDK를 출시하게 됐다”며 “최근 스마트폰에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되면서 해당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슈프리마가 가진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번 안드로이드 SDK 출시가 더욱 다양한 용도로 지문인식 기술이 활용되는데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