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에서는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의 노년사회화교육사업 ‘난타뮤지컬·시니어합창단 결과발표회’가 12일 복지관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복지관에 따르면, 이번 발표회는 2024년에 추진된 노년사회화교육사업 중 예술분야 취미여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니어합창반과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의 난타뮤지컬반 어르신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특별히, 이번 발표회에서는 복지관의 발전과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복지관에 제과를 꾸준히 후원해온 베이커리카페클램은 감사패를 받으며, 어르신들의 영양 관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아주경제 이동원 본부장은 복지관 개관 이후 다양한 소식을 언론매체에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지역사회 내 복지관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 외에도, 금강보청기동해점의 최은영 대표는 2019년부터 청각에 불편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보청기를 후원해온 공로로 이번 행사에서 500만 원 상당의 보청기를 복지관에 후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김영숙씨는 이번 결과발표회에 참석한 소감을 전하며 “동료 어르신들의 공연을 보니 인생의 황혼을 맞은 우리도 주변 이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벅찬 생각이 들었다. 흥겨운 음악과 수준 높은 무대 매너로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