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 시작된 사우디 인터내셔널, 亞 투어 최종전으로

2024-11-20 10:04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아시안 투어 PIF 사우디 인터내셔널이 열린 이곳에서는 LIV 골프 위한 영입 시장이 열렸다.

    아시안 투어뿐만 아니라 LIV 골프가 투자한 인터내셔널 시리즈의 최종전이기도 하다.

    이 대회 결과 아시안 투어 오더 오브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시리즈 오더 오브 메리어트가 결정된다.

  • 글자크기 설정

아시안 투어 오더 오브 메리트

인터내셔널 시리즈 오더 오브 메리트

이 대회 결과 시즌 1위 결정돼

인터내셔널 시리즈 1위는 LIV 골프 직행

상위 32위는 LIV 골프 프로모션 출전

스페인의 세르히오 가르시아가 그린 위에서 퍼터를 쥐고 라인을 읽고 있다 사진PIF 사우디 인터내셔널 대회조직위원회·게티이미지
스페인의 세르히오 가르시아가 그린 위에서 퍼터를 쥐고 라인을 읽고 있다. [사진=PIF 사우디 인터내셔널 대회조직위원회·게티이미지]
2022년 2월 사우디아라비아 킹 압둘 경제도시에 위치한 로열 그린스 골프 앤드 컨트리클럽. 아시안 투어 PIF 사우디 인터내셔널이 열린 이곳에서는 LIV 골프 위한 영입 시장이 열렸다. 이 대회에서 계약한 선수가 그해 6월 개막된 LIV 골프의 주축이 됐다.

바로 이 대회가 이번 시즌 아시안 투어 최종전이 된다. 아시안 투어뿐만 아니라 LIV 골프가 투자한 인터내셔널 시리즈의 최종전이기도 하다.

이 대회 결과 아시안 투어 오더 오브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시리즈 오더 오브 메리어트가 결정된다.

현재 아시안 투어 오더 오브 메리트와 인터내셔널 시리즈 오더 오브 메리트 선두는 존 캐틀린이다.

캐틀린은 이번 대회에서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2위는 캐나다 교포 이태훈이다. 캐틀린을 추격하는 다른 선수는 벤 캠벨, 리친포, 미첼 머과이어 등이다.

인터내셔널 시리즈 오더 오브 메리어트는 다음 시즌 LIV 골프로 직행한다.

2위부터 32위까지는 내달 12일부터 14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는 LIV 골프 프로모션에 출전할 수 있다.

LIV 골프는 프로모션을 통해 다음 시즌 출전자를 뽑는다.

올해 PIF 사우디 인터내셔널은 지난해와 총상금이 500만 달러(약 69억6500만원)로 동일하다.

내달 4일(현지시간)부터 7일까지 나흘간 사우디 리야드 골프클럽에서 진행된다.

주요 출전 선수는 세르히오 가르시아, 티를 해튼, 아브라함 앤서, 해럴드 바너 3세, 더스틴 존슨, 캐머런 스미스, 버바 웟슨, 샬 슈워젤, 루이 우스트이즌, 패트릭 리드, 그레이엄 맥도월, 케빈 나, 브랜든 그레이스, 테일러 구치, 아드리안 메롱크, 데이비드 푸이그, 호아킨 니먼 등이 있다. 

가르시아는 "다시 출전하게 돼 기쁘다. 리야드 골프클럽은 첫 방문이다. 코스와 도시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를 들었다. 사우디 골프가 성장하는 것은 고무적이다. 사우디에서 좋은 성적으로 올해를 마무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출전이 확정된 한국 선수는 총 5명이다. 올해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6관왕인 장유빈을 비롯해 김홍택, 조우영, 허인회, 왕정훈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