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으로 세상과 발달장애인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가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제작한 '스위트 모먼트'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스위트 모먼트'는 '달콤한 순간'을 의미하며, 키뮤스튜디오와 한국조폐공사가 협업해 제작한 순금 펜던트이다. 한국조폐공사의 정교한 특수압 기술과 키뮤스튜디오의 특별한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이 순금 펜던트는 'We Always Value You(당신의 가치를 소중히 여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사랑하는 사람에게 영원한 가치를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스위트 모먼트' 펜던트는 각각 감사, 사랑,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Rising Star'는 어린이와 자녀를 향한 응원을 △'Blooming Flower'는 부모님과 스승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Sweet Heart'는 연인에게 전하는 영원한 사랑을 표현한다. 이 펜던트는 순금이라는 영원한 가치를 통해 소중한 순간을 함께 나누고 기념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으로 펜던트에는 대한민국 명장이 만든 베젤 속에 키뮤스튜디오의 독창적인 아트워크가 섬세하게 새겨졌다.
남장원 키뮤스튜디오 대표는 "한국조폐공사와 협업은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들의 디자인이 오래도록 기념할 수 있는 형태로 남게 되는 의미 있는 작업"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포용적인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뜻을 품은 이 결과물이 많은 분들에게 전달돼 모두에게 아주 특별한 스위트 모먼트(달콤한 순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