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보다 더 구체적인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국내 최대 국립직업체험관이다. 코로나19에 진로교육의 공백을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직업체험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직업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온잡(ONJOB)'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날 영원초등학교에서 방문형 '온잡'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인공지능 전문가'와 '캐릭터디자이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사회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의 진로 적응력을 향상 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캐릭터디자이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이 디자인한 그림으로 그립톡을 만드는 체험을 하였다. 참여한 학생은 "그림을 잘 그리지는 못했지만 직접 캐릭터를 만들어 보아서 정말 재미 있었고 다른 체험도 해보고 싶다"면서 "어서 집에 가서 가족들에게 재미있게 캐릭터디자이너를 체험해 보았다고 이야기하고 내가 디자인한 그립톡을 선물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영원초등학교의 한기남 선생님은 "외부 강사가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인데 한국잡월드가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미래 직업 체험을 제공 할 수 있어 뜻깊었고 추후 기회가 된다면 아이들과 함께 한국잡월드에 직접 방문해 보고 싶다고"밝혔다.
프로그램 신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화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