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첨단 과학 기술이 결합한 AI 스마트 미래도시, 화성특례시"

2024-08-24 15:07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첨단 과학 기술이 결합한 AI 스마트 미래도시, 화성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후 AI를 활용한 다양한 전략에 인간이 가진 창의성이 더해지며 새로운 바둑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AI 시대, 지속 가능한 발전을 고민해야 할 때이다"라고 덧붙였다.

  • 글자크기 설정

자신의 SNS 통해 "AI 시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제6회 대통령배 바둑대회 화성시 개최 알려

사진정명근 시장 SNS
[사진=정명근 시장 SNS]
정명근 화성시장이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첨단 과학 기술이 결합한 AI 스마트 미래도시, 화성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AI 시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란 제목의 글에서 "제6회 대통령배 바둑대회가 화성시에서 개최되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시장은 글에서 "바둑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중국의 고전인 ‘논어’와 ‘맹자’에도 언급된 것을 보면, 최소 2,5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스포츠 중 하나일 것이다"라며 "AI 시대 서막을 알린 것도 바둑이었다. 2016년 3월, 이세돌 9단과 알파고와의 역사적인 대국은 인간 대 인공지능의 두뇌 대결로 주목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후 AI를 활용한 다양한 전략에 인간이 가진 창의성이 더해지며 새로운 바둑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AI 시대, 지속 가능한 발전을 고민해야 할 때이다"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