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한다. 올해 소셜아이어워드는 각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하여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각 분야별 대상을 발표했다.
위더스애드는 인스타그램 △프랜차이즈부문 통합대상 ‘설빙’을 비롯해 △프랜차이즈분야 인스타그램 대상 ‘역전할머니맥주’ △화장품브랜드분야 디지털영상 대상 ‘일소’ △정보서비스분야 디지털영상 대상 ‘발로소득’ △사회적기업분야 디지털영상 대상 ‘베어베터’ △제품브랜드분야 디지털영상 대상 ‘스윙캠’ △의료기기분야 인스타그램 대상 ‘세라젬’ △의료분야 인스타그램 대상 ‘경동제약’ △의료분야 디지털영상 대상 ‘오투스 플러스’ △의료분야 디지털영상 최우수상 ‘디어페미닌’ 등 여러 분야에서 총 9개의 대상과 1개의 최우수상을 수상해 10관왕을 달성했다.
평가위원들은 “브랜드 약점을 탈피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로 해결점을 찾아가는 것이 대단하다고 느껴진다”며 “제품의 특성을 잘 드러낸 콘텐츠가 돋보이고, 특히 주력 제품에 대한 키비주얼은 높은 퀄리티로 주목도를 이끌어내고 있는 것 같다”며 호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