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지난 1년을 돌아보며 강원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발돋움을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삶의 역량을 키우는 교육을 통해 강원이 미래 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7일 교육청 청사에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 1주년 및 교육감 취임 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교육청 1층 현관에서는 도내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선보이는 학생 작품 전시회가 열려 학생들의 미술 작품 30점이 전시되었으며 오전 10시부터 6층 대강당에서 본 행사가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도지사 및 도의회 교육위원,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교육장, 학교장 대표 등 내외빈과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 2024년 상반기 퇴직 지방공무원 훈·포장 전수식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퇴직 지방공무원 훈·포장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전수식에서는 올해 6월 말 정년퇴직자와 작년 12월 말 명예퇴직자 등 퇴직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정부포상 및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대상자는 총 30명으로 정부포상 대상자 △홍조근정훈장 1명 △녹조근정훈장 4명 △옥조근정훈장 18명 △근정포장 3명 △대통령표창 1명 △국무총리표창 1명 등 28명, 교육부 장관 표창 2명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재직 동안 투철한 공직관과 사명감을 가지고 강원교육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공직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