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토양 분석능력 '참 잘했어요'

2024-06-19 13:42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북 완주군이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주관한 '토양검정 숙련도 평가'에서 전 항목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19일 군에 따르면 토양검정 숙련도 평가는 토양분석기관의 분석능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토양분석 결과의 정확도 향상을 위해 매년 전국 9개 도농업기술원과 151개 농업기술센터가 참여하고 있다.

    참여기관들은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제시한 2개의 미지시료를 분석해 토양의 pH, EC, 유기물 등 9개 항목에 대하여 분석값을 제시한다.

  • 글자크기 설정

농촌진흥청 주관 토양검정 숙련도 평가서 전 항목 우수

완주군이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주관한 ‘토양검정 숙련도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사진완주군
완주군이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주관한 ‘토양검정 숙련도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사진=완주군]
전북 완주군이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주관한 ‘토양검정 숙련도 평가’에서 전 항목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19일 군에 따르면 토양검정 숙련도 평가는 토양분석기관의 분석능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토양분석 결과의 정확도 향상을 위해 매년 전국 9개 도농업기술원과 151개 농업기술센터가 참여하고 있다. 

참여기관들은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제시한 2개의 미지시료를 분석해 토양의 pH, EC, 유기물 등 9개 항목에 대하여 분석값을 제시한다. 실험방법은 농촌진흥청에서 고시한 방법에 따라야 한다. 

군은 매년 4000점 이상의 토양을 분석해 농업인에게 비료사용처방서를 발급해 농업인이 토양관리를 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토양 상태가 궁금한 농가는 경작지의 토양 시료를 채취해 농업기술센터 종합분석실에 분석의뢰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분석을 통해 경작지에 대한 어떤 토양관리가 필요한 지, 작물 유형에 맞는 적절한 비료추천량을 처방한다. 비용은 무료다.
 
완주군청 근대5종팀 ‘금빛 행렬’
완주군청의 근대5종팀 선수단이 2024 해남코리아 오픈 국제대회 및 제3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근대5종경기대회에서 3개의 금메달을 따냈다사진완주군
완주군청의 근대5종팀 선수단이 2024 해남코리아 오픈 국제대회 및 제3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근대5종경기대회에서 3개의 금메달을 따냈다.[사진=완주군]
전북 완주군청의 근대5종팀 선수단이 금빛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완주군청 근대5종팀은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전남 해남군에서 열린 2024 해남코리아 오픈 국제대회 및 제3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근대5종경기대회에서 3개의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번 대회는 시도대항 대회로 전북특별자치도의 선수들이 모여 활약했다. 

특히 완주군청 소속 선수인 김예나 선수는 2관왕을 차지했다. 

김 선수는 근대5종 개인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한데 이어, 완주군청 소속 김우철 선수와 함께 출전한 혼성 계주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이화영 선수는 전북연맹 소속의 김보경·김민정 선수와 함께 근대5종 단체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