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헬스랩은 스트레스 및 브레인포그 증상 개선 등 뇌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브레인헬스랩 릴렉스 젤리’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지난 14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레인헬스랩 릴렉스 젤리’의 주성분은 시금치추출물과 아미노산 2종(L-티로신, L-글루타민)으로 구성된 복합물질 ‘스피나티지 콤플렉스(SpinaTG Complex)’이다. 브레인헬스랩은 이 신규 복합물질을 개발하기 위해 특허 3가지를 활용했다.
특허는 모두 뇌건강에 미치는 시금치와 아미노산의 효능을 입증한 것들로 ‘새로운 항스트레스 또는 항우울 조성물’(제10-1747711호)과 ‘코르티코스테론 저하용 조성물’(제10-1699123호)은 2017년 특허 등록을 완료했고, ‘티로신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단백질 내 티로신의 니트로화에 의한 질환의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은 현재 특허 공개 상태로 등록 예정이다.
‘스피나티지 콤플렉스’는 시금치의 이러한 다양한 영양소에 글루타민과 티로신을 더 추가해 신경회로를 청소하듯 뇌신경세포 간 연결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복합물질로 개발됐다.
‘브레인헬스랩 릴렉스 젤리’는 국내 남해안 시금치만을 사용한다. 남해안 시금치는 겨울철 해풍을 견뎌내기 위해 곧게 자리지 못하고 옆으로 퍼지면서 뿌리부터 잎까지 영양분이 고르게 분포돼 일반 시금치에 비해 영양과 당도가 더 높은 것으로 브레인헬스랩 측은 설명했다.
시금치가 주원료이지만 ‘브레인헬스랩 릴렉스 젤리’의 맛은 상큼하고 은은한 시트러스 캐모마일 맛이다. 흔한 과일향이 아닌 고급스러운 차 향기를 가미했다. 진한 농축 성분을 담아 쫀득한 제형이지만 이에 달라붙지 않는 식감도 제공한다.
글루텐프리 비건 식품 인증도 받았다. 동물성 원료와 글루텐, 젤라틴, 유전자 변형 성분(GMO)을 철저히 배제했으며,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비건 인증을 회득했다. 시금치와 아미노산으로 구성돼 있어 성인과 아이 모두 섭취 가능하다. 카페인 섭취를 피해야 하는 임산부도 대용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 권장 섭취량은 하루 2알이다.
정주영 브레인헬스랩 대표는 “꾸준히 섭취하면 스트레스, 걱정, 무기력, 도파민 중독, 머릿속이 멍해지는 브레인포그 증상 등을 개선하고 심신을 안정시켜 업무나 공부에 집중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