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주간' 13일 시작... '혁신하는 중소기업, 도약하는 한국경제' 주제

2024-05-12 13:36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올해로 36회를 맞는 '중소기업 주간'이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열린다.

    매년 5월 셋째 주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6조에 따른 법정 중소기업 주간으로 올해는 '혁신하는 중소기업, 도약하는 한국경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12일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개막행사로 '중소기업 입법과제 대토론회'가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올해로 36회를 맞는 ‘중소기업 주간’이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열린다.
 
매년 5월 셋째 주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6조에 따른 법정 중소기업 주간으로 올해는 ‘혁신하는 중소기업, 도약하는 한국경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12일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개막행사로 ‘중소기업 입법과제 대토론회’가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다. 복합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경영 활력을 높이기 위해 제22대 국회가 최우선으로 처리해야 할 입법과제들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전략 세미나(13일) △소상공인 경영고민 현장 클리닉(14일) △바람직한 납품대금 연동제 활용전략 설명회(14일) 등이 계획돼 있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합리화 방안 토론회(16일)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공동행위 허용 확대 방안 토론회(16일) 등 중소기업 현안 토론회를 비롯해 '2024 대한민국 중소기업 대회(5월 중)'도 열릴 예정이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인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중소기업 주간에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정부와 정치도 중소기업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