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어린이날 기념 '2024 포항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 열어

2024-05-02 16:06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경북 포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4일, 포항 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는 포항해양경찰서가 주최하는 '어린이날 기념 경비함정 공개 행사'가 열려 경비함정 견학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5일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에서는 포항시체육회가 주관하는 '2024 어린이 해양레포츠 무료 체험행사'가 열려 2인승 카약, 파워 보트, 크루즈요트 등 다양한 해상 체험 행사와 부대 행사를 즐길 수 있다.

  • 글자크기 설정

버블·매직쇼, 인생네컷, 소방안전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 마련

이 시장 "어린이들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는 행복도시 포항 만들겠다"

2024 포항 어린이날 큰 잔치 홍보물 사진포항시
2024 포항 어린이날 큰 잔치 홍보물 [사진=포항시]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경북 포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5일, 포항환호공원 일원에서는 ‘즐거움이 퐝! 퐝!’을 슬로건으로 ‘2024 포항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날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다양한 공연 관람과 체험 활동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다.
 
당일 야외 기념식장인 환호공원 중앙광장 무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버블·매직쇼, 방송 댄스 등의 축하 공연과 모범 어린이 시상식이 진행되며, 광장 곳곳에는 해병 군 장비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된다.
 
또한 달란트 상점, 인생네컷, 페이스페인팅, 교통안전 증강현실 체험, 심폐소생술, 소방안전체험, 전통혼례 체험, 화분받침대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 부스와 도전 OX 퀴즈왕, 경북 어린이 백일장 및 사생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4일, 포항 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는 포항해양경찰서가 주최하는 ‘어린이날 기념 경비함정 공개 행사’가 열려 경비함정 견학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5일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에서는 포항시체육회가 주관하는 ‘2024 어린이 해양레포츠 무료 체험행사’가 열려 2인승 카약, 파워 보트, 크루즈요트 등 다양한 해상 체험 행사와 부대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포항과메기문화관에서는 5일 ‘과메기문화관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로 체험 교실, 보물찾기, 룰렛 돌리기 행사를 진행한다.
 
포항시 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의 달 및 어린이날을 기념해 4일 포항청소년문화의 집에서 ‘YOUTH토피아’ 행사를 개최한다. ‘포항 청소년 더 큰 미래, 더 큰 꿈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일일 클래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또한 경북과학고등학교 교정에서는 4일 포항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제18회 포항 과학 싹 잔치’가 ‘손으로 만지고, 가슴으로 느끼는 어린이 과학 꿈 터’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의 미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가족·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내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이 원하는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